2022年6月12日日曜日

KOREAN. 韓国&北朝鮮語。 둘째 아이 이후의 출산을 주저하는 "두 번째 벽"… 느끼는 사람이 과거 최고 육아 스트레스 등 「심리적인 이유」가 증가 경향. 소자 고령화 대책에 대해서, 이시즈카 마사히로의 오리지널 코멘트가 있습니다.


임신한 여성이 계속 마시면 태어나는 아기의 아토피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빈스타크스노 빈스타크맘 3개의 유산균 M1 90알 & 이미 아토피에게는 면역이 높아지는 요구르트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코멘트 : 저출산 고령화 대책으로서, 러시아와 프랑스의 성공 사례, 아이가 태어났을 때나 출산 후의 나라로서의 풀 서포트 할 수 있는 체제 만들기를 위해서도, 디지털화, IT화로 공무원을 대폭 구조조정해 공무원 청사도 그만두고 페이팔리스, 관혼상제 등 모든 것을 온라인 신청화, 온라인 전자 계약화, 자동차 면허서, 국민건강보험증, 병원 진찰권, 포인트 카드, 신용카드, 마이 넘버 카드 번호도 휴대전화 번호 로 교체하여 카드리스화하여 필요에 따라 클라우드 DATABASE에 액세스하여 문자 정보와 등록한 얼굴 사진 등을 스마트폰, 태블릿, PC 등의 모니터에 표시하거나, 스마트폰 앱화하는 경우는 면허서 의 위조 방지에, 시간축으로 QR코드가 변화해, URL의 말미가 변화해, SMS의 원 타임 패스워드와 같게 되어 하이 시큐리티화가 가능하고 있습니다. 필요에 따라 조작하여 온라인 신청하거나 전자 사인하여 계약하거나 갱신할 수 있으면 됩니다. 텔레워크&콜센터화하여 국가세출(국가예산 경비)을 대폭 삭감하고 국가예산 적자를 흑자로 바꾸고 국가 재정건강화 보조금, 보조금으로 아기를 3명 이상 태어나 집 한 채 무료로 세우거나, 그 토지의 구입비와 건설비 정도를 선물할 수 있는 정도, 유치원, 보육원의 토지 구입비, 건설비의 풀 서포트, 아기의 출산 비용, 기저귀대, 우유비, 오 양복 대, 신발 대, 가방 대, 육아 비용, 베이비 시터 대, 양육비와 교육비의 풀 서포트 등 국가의 세금의 낭비의 공무원 삭감, 공무원의 청사 우야 국회도 온라인 국회로 해 모든 청사의 이용 폐지하고 모든 낭비를 폐지하자! 자동차 면허증 취득은 비용은 나라가 부담으로 고등학교에서 의무화하고, 결혼 직후의 경자동차에서도 미니밴 등 보통자동차도 어린이가 많거나 노인의 개호 등도 고려하여 자동차 구입비 나 대출 잔채 등도 국가가 부담 등도 고려하여 배려 등.




2022년 06월 11일 18:40 마이도나 뉴스


짹짹보기 (45) 일기 읽기 (5) 한정 공개 (23)

확인하기 짹짹 일기 쓰기

마이도 뉴스

사진 둘째 아이 이후의 출산을 주저하는 「2번째의 벽」을 느끼는 사람이 7할 이상으로 ※화상은 이미지입니다 (takke_mei/stock.adobe.com)

둘째 아이 이후의 출산을 주저하는 “두 번째 벽”을 느끼는 사람이 7할 이상으로 ※이미지는 이미지입니다(takke_mei/stock.adobe.com)

신형 코로나 바이러스의 감염 확대에 의해 생활 양식이 일변해, 장기적인 안심감을 얻기 어려운 육아 세대도 많은 것은 아닐까요. 전국 기혼자 2955명에게 들은 "부부의 출산 의식 조사 2022"에 의하면, 생활비나 교육비에 관련된 가계의 전망이나, 일 등의 환경, 연령 등을 고려해, 제2자 이후의 출산을 망설이는 「2번째의 벽」을 느끼는 사람이 7할 이상이 되어, 2014년 이후의 조사로 과거 최고치가 되었습니다. 또, 「향후 출산한다고 생각한다/하고 싶다」라고 대답한 사람이 절반을 밑돌고, 과거 10년간에 최저치가 되었다고 합니다.


【그래프】 「두 번째 벽」을 느끼는 이유는? (조사 결과 보기)


공익재단법인 1more Baby 응원단이 2022년 4월에 실시한 조사에서, 20~39세의 기혼 여성과 20~49세의 기혼 남성(남성은 아내가 39세 이하이고 결혼 14년 이하)로부터 회답 을 얻었다고합니다.


처음에, 「『2번째의 벽』은 존재한다고 생각합니까? 결과가 되었습니다.


이것을 남녀별로 보면, 남성에서는 68.0%, 여성에서는 78.6%의 사람이 「존재한다고 생각한다/어느 쪽이라도 존재한다고 생각한다」라고 회답하고, 「2번째의 벽」은 여성에게 보다 심각한 과제인 현상이 부각되었다고 합니다




또 '두 번째 벽을 느끼는 이유'에 대해서는 조사를 시작한 2014년부터의 추이를 보면 '경제적인 이유'는 완만한 감소 경향에 있지만 73.1%의 사람이 불안을 느낀다. 결과가되었습니다. 한편 육아 스트레스 등 '심리적인 이유'(42.4%)는 완만하게 증가하고 있으며 외로운 육아환경과 불안정한 사회정세가 출산과 육아에 영향을 주고 있는 것으로 예상된다고 좋아.


다음으로 「이상의 아이의 인원수」에 대해서는, 평균 1.91명으로 작년부터 미증했지만, 2명을 밑돌아, 2013년 이후, 완만한 감소 경향에 있다고 합니다. 또, 「이상의 아이의 인원수의 변화(증감)」에 대해서는, 「증가했다」라고 회답한 사람이 14.8%였던 것에 대해, 「감소했다」라고 회답한 사람이 28.9%라고 하는 결과가 되었습니다 .


게다가 「이상의 아이의 인원수가 감소한 이유」에서는, 「체력적으로 어려워」(34.7%), 「수입이 낮으니까」(33.2%) 등이 상위가 되었다고 합니다.


계기별로 '이상의 아이의 인원수' 감소 이유를 보면, '결혼 시 이상인 아이의 인원수'가 감소한 사람은 '소득이 낮으니까'(37.7%), '미래에도 수입이 오를 전망이 없다 부터」(33.4%) 등 자신의 수입에 관한 불안이 상위를 차지했습니다.


한편, 「출산시에 이상적인 아이의 인원수」가 감소한 쪽은 「체력적으로 어려워」(42.7%) 외, 「출산 후, 상상 이상으로 육아에 어려운 사회를 느꼈으니까」(36.7%) 등 , 원오피 육아나 일과 육아의 양립을 포함해, 일상생활에 있어서 육아하는 어려움을 감소 이유에 꼽는 쪽이 많은 것을 알았다고 합니다.




이상으로부터, 「이상의 아이의 인원수」를 생각할 때에는 「결혼」과 「출산」이라고 하는 벽이 존재해, 전자에서는 수입면, 후자에서는 일상생활과 육아의 양립의 어려움에 직면하는 쪽이 많다 일이 들렸다고합니다.


이어 "앞으로 출산한다고 생각한다 / 하고 싶다"의 수치는 조사 개시 이후 거의 가로로 추이해 왔지만, 코로나 요후 이후의 2021년은 처음으로 50%를 밑돌고, 2022년도는 지난 10년간 최저 값의 47.1%가 되었습니다.


이 법인은 “전국에 대한 긴급사태 선언 발출 등 신형 코로나바이러스에 의한 사회적 불안에 의해 심리적 부담이 증가하고 출산 의향 수치에 영향을 주는 것으로 예상됩니다”라고 설명 있습니다.


또, 「향후 출산은 하지 않는다고 생각한다」라고 하는 이유에 대해서는, 「경제적 불안(육아나 교육에 돈이 걸려, 가계에 불안을 느낀다)」라고 회답한 사람이 62.4%로 가장 많아, 다음에, 「이미 있는 아이로 만족하고 있다”(45.9%), “연령에 대한 불안”(38.3%) 등의 답변이 이어졌습니다.


게다가 정규고용자끼리의 부부라도 57.5%가 '경제적 불안'을 이유로 '앞으로 출산하지 않을 것 같다'고 응답하고 있으며, 고용형태에 관계없이 많은 부부가 금전에 고민을 안고 있는 현상이 밝혀졌다고 합니다.




한편, 아이가 없는 기혼여성의 '향후 출산은 하지 않을 것'이라는 이유에 대해서는 '심리적 불안'이 62.1%로 가장 높고 '경제적 불안'(56.1%) 등보다 높은 결과 이었다고합니다.

0 コメント:

コメントを投稿